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아블로3 스킬/물약 키매크로 (v1.7.2)

자작프로그램/AHK-PC

by Rahs 2015. 2. 4. 10:53

본문

기어코 v1.7.2까지 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완성작에 가깝다고 생각되는 Ver이네요(소심)

 

처음이신 분들은 어차피 똑같은 놈이 쓴 글인데 이글저글 보기 귀찮으실 테니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개요

디아블로3용 스킬/물약 키매크로입니다.

2. 제재대상 여부

블리자드측에서는 "매크로 등을 부정한 목적(자동 사냥, 자동 그홈 등)을 위해 쓰는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플레이 중 반복적인 키 입력을 대체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 권장하지는 않지만 제재사항도 아니다"라고 하며 이 내용은 디아블로3 인벤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3. 특이사항

규탄 성전사용으로 최초 제작되었고, 키 난타 매크로를 돌릴 경우 군마 스킬이 사용 중 끊기는 것이 짜증나서 각종 일시정지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 정도? 입니다.

4. 3번에 이은 주요기능 설명 (사용자 의도에 따라 On/Off 가능)

- 땅에 떨어진 아이템 정보 확인을 위해 Ctrl 키를 누르고 있으면 그 동안만 매크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 군마 사용 등을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그 동안만 매크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 Enter키를 눌러 채팅 입력창을 연 경우, 다시 한번 Enter키가 눌릴 때 까지 매크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 귀환(T)이나 맵(M)을 여는 경우 매크로가 정지되며, CapsLock 키로 재시작 할 수 있습니다.

[최초 배포] (http://rahs.tistory.com/43)

[최근 배포] (http://rahs.tistory.com/50)

 

스크립트 실행 화면 보시겠습니다.

(Autohotkey로 제작했고 하단에 실행파일과 소스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 v1.71부터 장시간 사용 시, 끊김 현상이 사라집니다. **

단, 입력간격을 너무 크게 준 값이 있을 경우.. 재수없으시면 잠깐 동안 끊김 현상을 겪으실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아이콘이 초코케잌에서 햄버거로 바뀌었습니다'-^

[v1.7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들]

우선 소스 파일 내의 주석입니다. 제 3자가 보더라도 쉽게 내용을 파악하고 수정/배포 하실 수 있도록 아래처럼 기능별로 가능한 상세하게 주석을 달아놓았구요,

그 외로는..

a. 장시간 사용 시 끊김현상 제거,
b. bitwise 이용한 소스 최적화,
c. 맛이 갔던 시간 간격 설정 기능 정상화(약간의 오차는 아직..),
d. 지도(M)키로 매크로 정지기능 추가 정도가 되겠습니다.

 

배포 조건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저는 무조건 배포, 즉, 이 글을 보시고 사용해보실 분들은 얼마든지 사용해보시고 소스도 함께 공개해놓았으니

누구라도 자유롭게 수정, 배포, 심지어 출처 안 남기시고 다른 곳으로 가져가셔도 좋습니다.

저는 상관없지만 인벤에서는 글을 삭제하더군요. 무의미한 일이 될테니 혹시나 인벤으로 가져가셨다가 기분 상하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의견 수렴은 이 블로그의 댓글로만 수렴하며 100분 중 1분이라도 돌아오셔서 피드백을 주시면

그걸로 두어 시간 재밌게 놀기 때문에(...) 계속 업데이트를 해오고 있는거죠.

 

[Autohotkey 스크립트(소스) 파일]

CapsToggler v1.7.2.ahk


 

컴파일된 실행파일+설정파일은 zip으로 제공하며, 소스파일은 ahk파일 그대로 제공합니다.

이런 저런 재미있는 피드백 기대하며 전 이만..



[Update History]

2015-02-13 v1.7.2 Feedback 및 Donation 링크 추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