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게임 매크로 작성 시, 정확한 좌표따는 방법

자작프로그램/히로/프렙-Mobile

by Rahs 2015. 2. 8. 13:25

본문

매크로 강좌를 쓰다보니.. 문득, 아, 좌표를 따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 합니다.

 

폰으로 게임을 하고, 폰으로 매크로를 돌린다는 전제 하에, 매크로를 돌리기 위해선 아무래도 좌표값을 알 필요가 있는데,

이 좌표값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1.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매크로 제작 중이니 크퀘 스크린샷으로 사용합니다.)

 

 

2. 스크린샷 된 파일을 PC로 옮깁니다. (원본 크기 그대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저는 폰을 시계반대 방향으로 90도 눕혀 가로모드로 찍은 스크린샷들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좌표를 따기 위해선 이 스크린샷을 다시 시계방향으로 90도 돌려주셔야 합니다.

    메뉴에서 시계 방향으로 회전 눌러주셔도 되고, 저 같은 경우에는 그림판에서 오른쪽 90도 회전 합니다.

 

4. [편집(E)]을 눌러 그림판을 열어줍니다. (또는 시작메뉴-실행에서 mspaint를 쳐서 그림판을 실행시킨 후

   그림판에서 다시 열기를 해서 저 파일을 열어주셔도.. 아 복잡하다;;)

   그리고 여기에서 저는 오른쪽으로 90도 회전을 합니다. 이미 돌려주신 분들은 안 하셔도 됩니다.

 

 

5. 자, 그림이 돌아갔으면 좌표를 알고싶은 부분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대고(!)

   그림판 아랫쪽에 표시되는 좌표를 봅니다.

 

 

생각보다 금방 익숙해지시고 좌표를 빨리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쓰시고, 그 상태에서 찍은 스크린샷이라면 당연히 pc에서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좌표를 확인해주셔야 되겠지요 :)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