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루세이더 퀘스트 매크로 [0강] 시작하기에 앞서

자작프로그램/히로/프렙-Mobile

by Rahs 2015. 2. 8. 10:00

본문

 

매크로, 흔히 자동 프로그램, 자동사냥 등으로 많이 알려져있지요.

오늘은 이런 매크로들을 어떤 방식으로 만들게 되는 것인지에 대해 빠르면 오늘 하루, 아니면 며칠간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따라 즐겨사용하는 툴(매크로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달라지는데요,

우선은 가장 제약이 큰 안드로이드에서 어떤 식으로 매크로를 만들 수 있는지, 그리고 만드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알아볼께요.

 

매크로를 만들어본 적이 없는 분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쓸데없이 상세할 수 있습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두구두구두구..

 

[준비물]

1. 루팅(Rooting)이 된 안드로이드 폰

2. 매크로 제작용 툴 : '히로매크로'를 사용할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http://prohiro.com)

 

[미리 알아두기]

 

[미리 생각해보기] 어떤 방법으로 데드락(Deadlock: 교착상태)에 대처할 것인가?

 

요기까지 마음에 먼저 담아두시고, 이제 전체적인 흐름 구상을 위해,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인지,

스크린샷과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

 

[0강] 시작하기에 앞서..

위에서 설명드린 리셋부분을 위한 화면은 실제 제작을 하면서 함께 다루기로 하고, 우선은 가장 메인이 되는

사냥 루틴이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살펴볼께요.

 

1. 게임 시작 후 온갖 공지 등을 닫고나서 보게되는 가장 기본 마을 화면입니다.

- 이 장면이 나왔는지, 안 나왔는지를 코드로 확인하게 될 겁니다.

 

2. 1번 그림에서 우측 하단의 [모험 시작]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이죠?

- 이 부분은 예외성이 별로 없기 때문에 굳이 인식시키지 않고, 시간 간격만 준 채 바로 터치로 연결시킬 것입니다.

 

3. 2번 그림의 [시나리오] 아래 파란 포탈을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최근 스테이지가 선택된 상태죠.

- 3번까지는 실행 또는 리셋 후 최초 1번씩만 확인하게 될 겁니다. 그 뒤부터는 "다시하기"를 이용할 것이라서요 :)

- 물론, 고기 다 떨어지면 다시 1번으로 돌아가서 대기하게 될 겁니다.

  말인즉슨 이 화면에서도 고기부족 메시지가 뜨면 인식을 시켜야겠죠?

 

4. 자, 3번 그림 우측 하단의 [전투준비]를 누른 모습입니다.

- 이 화면은 특별히 확인 없이 딜레이만 주고 시작을 누르도록 할 것 입니다.

 

5. 4번 그림 우측 하단의 [시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로딩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 특별히 확인할 것 없습니다 :) 바로 6번 그림 확인 루틴으로 넘어갈꺼에요.

 

6. 대망의 전투 씬입니다.

- 전투 시작이 되었는지를 확인하게 될 것이며, 스킬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게 만들 것인지 함께 익히게 될 것입니다.

 

7. 전투가 끝났습니다. 골드가 올라가고 상자가 닫힌채로 보이죠 :)

- 역시, 이 화면이 나왔는지 체크를 하고 다음 루틴으로 넘길 겁니다.

 

8. 전리품 확인의 시간입니다.

- 7번 그림이 확인된 상태에서 아무데나 터치 입력을 주면 바로 8번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9. 8번 그림에서 [다시하기]를 누르면 3번으로 돌아갑니다. [마을로 귀환]을 누르면 1번으로 돌아갑니다.

- 실제로 코딩을 할 때에는 [다시하기]를 눌러 3번으로 돌아가도록 만들 겁니다 :)

- 지금은 브리핑 중이니 바로 10번으로 넘어가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10. 마을로 복귀 확인

- 자,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아래 "추가로 고려할 사항"으로 [0강]을 마무리하고 [1강] 루틴별 구상편으로 다시 돌아올께요.

 

11. 추가로 고려할 사항

i) 빵은 확실히 보유가능한 개수가 다 차면 사냥이 불가능하더군요. 빵을 파는 루틴을 추가할 겁니다.

   무기나 영웅이 가득차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 누가 좀 알려주세요.

ii) 영웅 2명은 유지하되 1명이 만렙이 되면 빼고 다른 1렙을 넣고.. 이런 식의 루틴은 구상 중에 있습니다.

iii) 스킬은 3블록이 가장 강력한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2블록 사용은 쉽게 구상이 되는데 2블록 3블록 구분하기가

    히로매크로로 짜려니 상당히 번거롭네요.. (개발자 히로님.. 기능 추가 좀 부탁해요ㅠㅠ)

 

이상으로 [0강]은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이런저런 루틴들을 추가해서 3강 이후에는 가능한 무한으로 돌릴 수 있을만한, 그런 매크로 작성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고는 그냥 귀찮아져서 포스팅은 안 하고 첨부파일만 덩그러니 올릴지도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