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최적화 확실하게 하는 방법 (루팅 필요없음)

IT이야기

by Rahs 2014. 9. 19. 17:32

본문

G3 Cat. 6를 출시 직후 구입하여 한달 반 정도 사용이 넘어가는데 왠지 모르는 이 버벅대는 느낌..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하다가 문득 떠오른게 "도대체 왜?" 였습니다.

계속 관심없이 그냥 느리면 느려라고 쓰다가 어제 문득 이 과정들을 거치고 나니 폰이 새 폰이 됐네요*_*

루팅? 필요없습니다. 루팅을 하면 다 좋은데 인터넷 뱅킹이 안되는 은행이 있어서요..OTL

 

Step by step 한번 가보시죠.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만 해당됩니다 :)

 

제 경우에는 총 5단계(?)로 새 폰이 되었지만 아마 1번만 하셔도 체감상 훠얼씬 빨라질 겁니다.

 

1. greenify 설치로 자동실행 앱들의 자동실행 방지(★★★★★)

스마트폰에서는 굳이 실행되고 있지 않아도 되는데 실행되고 있는 App들이 있습니다.

T맵, 네이버지도, 네이버북스, 시럽(구 스마트월렛) 얘네들은 정말 아비규환이에요.

특히 시럽은 최소 메모리를 70Mb이상 먹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greenify(무료버전) 검색합니다. (설명은 영어지만 다운로드 해보면 한글!!)

자동실행 중인 어플들 중 필요없는 것들을 쭈욱~ 선택하고 자동실행 방지를 누릅니다.

화면을 끄고 2분쯤 뒤에 보시면 확 빨라져 있을겁니다:)

백그라운드 실행 App이 줄어들면 당연히 배터리 소모가 줄어들어 사용시간도 늘어나겠죠.

※단, 카카오톡 등 실시간 푸시 알림이 필요한 App은 자동실행방지 하시면 안 되요:)

※자동실행방지 후 기능이 이상해진 App이 있으면 다시 자동실행방지 풀어주면 됩니다. 걱정 ㄴㄴ:)

 

2. Animation 배율 변경(★★★★☆)

[시스템설정] 또는 [설정] - [일반] - [개발자 옵션]에서

i) 창 애니메이션 배율 ▶ 0.5x로 변경

ii)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 0.5x로 변경

iii) Animation 길이 배율 ▶ 0.5x로 변경

※[개발자 옵션]이 없을 경우

[일반]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를 계속 터치

(개발자 옵션이 나타난다는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보통 7번 안팎으로 됩니다^^)

 

3. Launcher 변경(★★★★☆)

APEX Launcher가 사용해본 것 중에서는 가장 가볍네요.

다만, 다양한 위젯을 지원하지는 않기 때문에 폰을 예쁘게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

 

4. 인터넷 브라우저 변경(저한테는 ★★★★★)

기본 브라우저 또는 크롬보다도 CM Browser라는 것은 서핑만 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빠르고 편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단순히 인터넷 검색 용도로 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완전 대박이었어요 : )

 

5. 미사용 앱 삭제(★★★★★) - 네이버 클리너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1번을 수행한 시점에서 5번이 크게 의미는 없지만 사용하지 않는 앱은 깨끗한 내 폰을 위해

과감하게 지웁시다 : )

 

 

다들 깨끗한 폰 만드셔서 기가 막히게 빨라진 속도를 체감해보시길 바라요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